News & PR

동원 팜스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메뉴 다음메뉴

뉴스&공지

“한우농가의 생산성 향상만이 불황 극복의 길”

2023-07-18

혁신적인 프로그램·신제품 출시…‘프리 시리즈’ 


동원팜스(대표이사 노경탁)가 ‘SPEED UP’을 슬로건으로 ‘2023년 동원팜스 1차 캠페인’<사진> 미팅을 통해 한우 시장에 혁신적인 ‘프리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노경탁 대표이사는 “한우 시장은 올해 최대 사육두수를 기록하고, 2024년 최대 도축두수로 한우가격 하락이 불가피한 상황에 직면해 있어 효과적인 대비를 위해서는 그 어느 때 보다 한우 농가의 생산성 향상만이 유일한 길”이라며, 한우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프리 시리즈’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프리 시리즈’는 예측 불가능한 한우 시장에서 사료 섭취량, 증체, 등급 출현율 및 원료 수급에 대한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는 알파큐 프리, 화이버 프리, SF 프리, 3단계로 구성된 사료 프로그램이며, 목표는 출하월령 30개월 기준 도체중 520kg, 1++등급 60% 이상이다.

축우PM 최한진 박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프리 시리즈’를 소개했다. 


■ 알파큐 프리

최 박사에 따르면 프리 시리즈의 1단계인 ‘알파큐 프리’ 신제품은 어린송아지 시기의 ‘초기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알팔파, 루핀, 옥수수 후레이크 등의 고급 원료를 과감하게 제품에 반영했고, 각 원료의 특성을 세심하게 연구하여 송아지 반추위 소화 생리에 맞게 영양소를 조절했다. 이 제품을 통해 한우 어린송아지 6개월령에 230kg, 7개월령에 270kg까지 성장 목표를 제시했다.


■ 화이버 프리

‘프리 시리즈’의 2단계인 ‘화이버 프리’ 제품은 양질의 조사료 급여 걱정 없이 한우의 육성기 성장 극대화는 물론 고급육 생산의 핵심인 육성기 지방산 합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초산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며, 이 시기에 등심의 지방전구 세포가 최대한 많이 분화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 SF 프리

‘프리 시리즈’의 마지막 3단계인 ‘SF 프리’는 비육기 소화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SFBB(Scientific Fermentation Black Box) 첨가로 비육 전기에서 후기까지 섭취량을 최대로 유지시켜 생체중 900kg와 근내지방 세포의 성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오랜 기간 동원팜스 축우연구소에서 체계적인 연구와 준비기간을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동원팜스에서 출시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 시리즈’ 적용으로 육성기 초기성장 극대화는 물론 비육기 소화율 증진 및 고급육 생산 기반을 통해 육량 증대 효과, 육질 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최한진 박사는 “기존 방식의 TMF는 높은 등급출현율을 보이지만, 높은 생산비와 노동시간이 한우농가의 오래된 숙제였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신개념의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영업본부장 주인호 상무는 “불안정한 국내 한우 시황으로 많은 한우 농가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신제품 ‘프리 시리즈’를 통해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